미디어&뉴스

HWAYOIL PLASTIC SURGERY

코 이물질 제거 수술, 원인부터 파악해야

페이지 정보

클라이언트 작성일20-05-18 12:27 조회53회 댓글0건

본문

 

<메디컬투데이>


코 이물질 제거 수술, 원인부터 파악해

 

오화영.jpg

 

필러, 보톡스 시술 등의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부작용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간편한 시술로도 외모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필러, 보톡스 등 쁘띠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고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이를 고려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잘못된 시술로 기대와 달리 원하지 않은 결과로 이어지거나, 비의료진을 통한 불법 이물질 주입으로 시술 부위가 잘못된 경우도 발생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현혹돼 불법 이물질을 주입할 경우 이물질의 위치가 이동해 얼굴 변형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이물질이 주입된 부근의 염증과 괴사로 정상 조직까지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이물질 부작용이 나타났다면 빠른 시간 안에 이물질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한다.

코 이물질 제거 수술은 환자별 코 상태 및 이물질의 부작용 정도를 파악해 신경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 이물질을 넣기 전 모습으로 복원하는 수술이다. 코는 피부가 얇아 자칫하면 영구적인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혈관과 신경을 피해 안전하게 제거해야 하므로 고난도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화요일성형외과 오화영 대표원장은 “성공적인 코 이물질 제거 수술을 위해서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이 필수적이며, MRI, CT 등의 첨단 검사 장비를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물질 제거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이뤄지는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게시물 검색